스키장 문 연다지만..."이런 식이면 닫아야 한다" >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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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중

1회 칼 귀츨라프 한글 백일장 개최안내

 

한국에 최초로 도착한 독일인 칼 귀츨라프 선교사는 충남 보령에 위치한 섬에서

고관의 비서 양이라는 청년을 만나 한글을 며칠 배워서 한문 주기도문을

한글로 번역하였습니다.

1832년 11월에중국의 보고를 통해 소논문한국어에 대한 소견을 발표하여 한글 특성의 구성이 매우 간단하지만 동시에 매우 독창적이며 표현력이 풍부한 말이라고 극찬하면서 최초로 한글을 서양에 알렸습니다.

 

 

읽고 쓰기에 쉬운 우리글을 짓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외국인(다문화)들의 한글 습득을 독려하고자 다음과 같이 제1회 칼 귀츨라프 한글 백일장을 공모합니다.

1. 행 사 명 1회 칼 귀츨라프 한글 백일장

2. 주 최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보령 귀한글사업본부)

사무실 충남 보령시 중앙로 267 태평양그린타운 1동 101호 귀츨라프한글문화원

 

3. 참가대상 전국 중 고등학교 학생(학교 밖 청소년 포함), 외국인(다문화 포함)

 

4. 응모부문 운문·산문 각 중·고등(학생)다문화(성인)

 

5. 공모기간 : 2020년 9월 7() ~ 10월 9() 18:00까지

 

6. 글 제 : <학생부문한글사랑우리말 바로 쓰기 등

<성인(다문화)부문나의 하루일기 등

 

7. 응모 방법 이메일접수우편접수

귀한글사업본부 홈페이지(www.kword.or.kr공지사항에서

1회 칼 귀츨라프 한글 백일장” 공지확인 및 응모방법에 따라 제출

메일접수 응모서식에 작품 작성 후 easttrust@naver.com 으로 제출

우편접수 : (33450) 충남 보령시 중앙로 267 태평양그린타운 1동 101

귀츨라프한글문화원 (※ 우편접수는 2020년 10월 9일 소인분까지 유효)

 

 

스키장 문 연다지만...&quot;이런 식이면 닫아야 한다&quot;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삼효수 작성일21-01-04 04:42 조회14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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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그동안 다른 업종과 비교해 형평성 논란을 빚어왔던 스키장 운영이 오늘(4일)부터 재개됩니다.

하지만 스키장 인근 임대 업소 상인들은 부분 개장으로는 손님이 찾아오기 힘든 구조라며 손실보상 등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성우 기자가 현장을 다녀와 봤습니다.

[기자]
스키장 운영이 재개되면서 스키 임대 업소가 문을 열고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보드와 스키를 소독제로 꼼꼼히 닦고 고글과 의류 등은 자외선 소독기에 넣어 살균처리 합니다.

소독을 마친 의류는 비닐에 하나하나 넣어 그 어느 때보다 방역에 더 신경을 씁니다.

[최능철 / 스키 임대 업소 대표 : 렌털 나갔다 온 의류는 세탁해서 의류 전용 살균 소독기에서 소독해서 추가 오염방지를 위해서 세탁비닐에 싸서 보관하고 있어요.]

스키장 운영이 재개되면서 상인들은 방역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걱정거리는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스키장 운영이 전부 허용된 것이 아니라 일부만 허용됐기 때문.

스키장 개장은 다시 허용됐지만,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운영을 할 수 없습니다.

또 인원을 3분의 1로 제한해야 하고, 셔틀버스 운행과 식당과 카페 등 부대시설 운영도 금지됐습니다.

이 때문에 스키장 인근 상인들은 스키장을 개장해도 손님들이 별로 오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무주리조트 인근 스키 임대 업소만 100여 곳.

올해 예약률은 지난해와 비교해 10%도 채 안됩니다.

스키장 운영이 중단되면서 제대로 홍보도 못 한 데다 그나마 오던 손님도 뚝 끊겼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최대 3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준다고 하지만, 영세 업소들은 언 발에 오줌 누기 격이어서 운영이 힘든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오용선 / 무주 스키 렌털협의회 회장 : 렌털하는 렌털 가게 80~90%가 영세업자인데 지금 어떤 방식으로든 전년 매출하고 비교해서 다만 5분의 1이라도 보전을 해줘야지….]

스키 성수기의 한철 장사로 먹고 사는 상인들은.

사실상 폐업 직전의 벼랑 끝에 몰려 있습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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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일상에는 ‘집콕’ 문화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출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등 실내 활동량이 급증하면서 인터넷이나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이용량도 늘었다. 신규가입 문의도 덩달아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은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재약정을 택하는 것보다 인터넷 신규가입이 더 유리하다. 통신사를 바꿔 새로 설치하는 쪽이 현금사은품을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재약정 대비 신규가입 비중이 크게 늘었다.

많은 사람이 인터넷가입 시 크게 3가지 경로를 이용해 인터넷을 설치받고 있다. 먼저 오프라인 대리점이 있으며, 두 번째는 SK, KT, LG,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이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소비 유형 역시 전반적으로 바뀌는 추세다. 백화점이나 마트, 대리점 등의 대면식 서비스 이용이 감소했으며,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유선 상품 가입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을 위해 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유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사은품’ 항목이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추가 지급되기 때문이다. 뒤 이어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이용 항목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비자들이 그만큼 ‘사은품’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 청구금액, 사은품 수준 등 다양한 조건을 가입하려는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한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사은품 금액 자체의 큰 의미는 사라지고 있다.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제를 받고 있다.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적용되는 가이드 수준이 다르지만,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최대 사은품 금액은 현재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 기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2만원까지다.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앞세워 영업 중으로, 소비자들의 업체 선택에는 고민이 가중되고 있다.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아 가입했던 과거와 달리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조건이 모두 같아져 선택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는 ‘펭귄통신’이 있다.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인 업체로,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시행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당사는 고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에는 1,3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됐다는 내용이 후기를 통해 확인돼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를 진행해 기존 LG 유선상품 가입자가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 신규가입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치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이 꾸준하게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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